나일롱 부엌을 운영하면서 초기에 빠르게 사람들한데 많이 알려진 이유를 분석해본 결과
아주 단순했습니다.
첫째 ,음식이 기존에 있던 음식이 아니고 독특하고 비쥬얼이 아주 좋았습니다.
둘째 , 비쥬얼이 좋다보니 사진찍기가 아주 좋은 음식이라서 자동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게에 와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려줬습니다.(자동홍보)
셋째 , 맛이 아주 좋습니다. 기대이상으로 맛있고 가게분위기가 일본느낌을 가져다 주는 여행지에 있을것 같은
음식점으로 인식해주었습니다.
정리하면
-맛, 인테리어, 비쥬얼
낮인더무드
낮인더무는 운영하면서 여기도 나일롱부엌과 같음 매략이다.
1. 음식 비쥬얼이 정말로 좋다
2. 다른곳에서는 못 먹는 브런치 종류다.
3. 인테리어 외관이 정말 예쁘다.
이렇게 나일롱부엌과 낮인더무드 매장은 한번도 블로그 마케팅을 한적이 없는데도 가게 운영한지 벌써
한곳은 2년반 , 또다른 곳은 1년반 손님들이 직접 올려주신 블로그만 벌써 200~300개가 넘어간다.
말그대로 돈 안들이고 홍보한 방식이다.
이건 우리가 계획하고 한 부분은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한데 관심을 받다보니
이렇게 자동적으로 홍보가 되었다.
잊지말자! 보기 좋은 떡이 맛있다고,
음식을 먹을때는 눈으로 먼저 먹고 그 다음 입으로 먹는다고 한다.
그만큼 음식의 겉모양도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 것이다.
그래도 명심해야 하는 것은 이러한 홍보방식이 단기적인것인지 혹은 장기적인 방식인 건지는 잘 생각해봐야 한다.
겉은 좋아보일지 모르지만 속은 알수 없는 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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