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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에 대한 경험

직원관리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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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매장을 운영하면서 사장님들은 직원들에게 많은 부분을 바란다.

손님들한데 좀더 친절했으면 하고, 일을 좀더 빠르게 했으면 하고 등

직원들에게 강합적인 요구보다는 부드럽게 요청하는 방식으로 말을 전달했다.

회사의 리더가 어떤 분위기로 어떻게 일을 하는가에 따라서 회사의 분위기가 바뀐다.

그거는 자영업을 하는 프랜차이즈, 개인매장 등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항상 겸손하게 말하고, 먼저 솔선수범 보이고

직원들을 존중하는 것이다.

1.내가 먼저 직원들을 존중한다면 직원 및 동료들도 나를 존중해 준다.

2.누구보다 일을 잘하도록 노력한다. 다만, 내가 일을 잘한다고 남들 앞에서 함부로 자랑하지 않는다.

3.더럽고, 지저분한 일 등은 스스로 자처해서 한다.

4.매장에서 생긴 모든 문제가 생긴 요소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진다.

위에 내용은 최소한 책임자 급 또는 리더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내용들이라고 생각한다.

분명 직원들도 저렇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직원들에게 솔선수범하는 것을 바라지 말아야한다.

위에서 말한 행동들을 최소 3~6개월 정도만 이행해도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많이 바뀔 것이다.

고객들에게 진실된 마음과 행동을 전하고 싶다면, 직원 및 동료들에게 먼저 진실된 행동과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동해야 된다.

누군가는 분명 말할 것이다. 저렇게 해도 안바뀌고 쉽지 않다고, 맞는 말이다.

요즘 사람들을 대체하기 위해 키오스크, 대체하는 로봇 등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최소한 고객에게 직접적인 감동을 주는 것은 사람이다.

그러한 분위기 및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사람이다.

회사, 매장 조직 등 망가지는 것은 한 순간이다. 하지만 망가지고 새롭게 복구 하는것은 몇배나 더 걸리는 작업이다.

조직관리에 대한은 것 회사의 수치 및 매출로는 알수 없고 설득하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왜냐면 한순간에 데이터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회사, 매장의 성장은 사람에서 부터 나온다느 것을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하고 지켜나가야 된다고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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