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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에 대한 경험

점장 포지션 제안 및 면접 후기<잡코리아 통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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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에 올려둔 이력서를 통해서 헤드헌터님이 점장 포지션 제안을 해주셨다.

 

기본적인 내용을 공유한다.

직무 및 예상 면접내용들을 추려서 이렇게 정리해주셔서 보내주셨다.

그전에 일단 1차적으로 나의 이력서를 한번 정리해서 지원을 넣어서 서류가 통과 되고 나서

밑에 자료를 공유 받았다.

 

기본적으로 나도 요식업에서는 대략 6년정도 경력이 있고, 좀더 세세하게 다 치면 7년이 넘지만,

보통 1년 이상씩 근무한곳에 대한 부분을 긍정적으로 판단하기에 짜잘한거는 빼버렸다.

 

 

Flagship 직영매장 관리

 

[담당직무]

1. 매장 QSC 관리

2. 매장 매출, 손익, 인력 관리 및 분석

3. 직영 매장 직원 교육 및 개발

 

 

필수사항

1. 퀵 서비스 레스토랑 운영 경험자( 3년 이상)

2. 학력: 초대졸 이상

 

우대사항

1. 컴퓨터 활용 능력 기본

2. 운전 면허 2종 보통 이상 자격증 보유자

3. 동종업계 유경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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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 87년생

1. 학력:

2006. 03 ~ 2014. 07 XXX대학 (부산) 중어중문과 졸업 (성적 2.98 / 4.5)

2003. 03 ~ 2006. 02 XX고등학교(포항) 졸업

 

2. 경력:

2022. 09 ~ 2023. 08 (01년00개월) ㈜XXXXXXX기업 /XXXX 점장 / 운영팀 매니저

2022. 04 ~ 2022. 09 (00년06개월) ㈜XX키친 / 운영팀 / 매니저

2021. 06 ~ 2021. 09 (00년04개월) ㈜XX버거 / 매니저

2018. 04 ~ 2021. 05 (03년02개월) 개인자영업 / 대표

2016. 07 ~ 2018. 03 (01년09개월) 쉐이크쉑 / 매니저 / 헤드트레이너

 

3. 연봉(기본급, 인센티브):

전직장 기본급: 3,840만원

희망연봉: 4,000만원

 

4. 핵심역량:

1) 매장에서 발생되는 모든 업무와 이슈 처리

2) E-Test 자격증 보유 및 직원 마인드 교육 관리

3) 신규매장 오픈 및 전반적인 매장 운영

4) 전통 F&B와 푸드테크 경험을 통한 매장운영

5)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직원 교육을 통한 매장 안정화

6) 수익 악화된 매장 운영 및 수익성 개선

7) 직원 마인드 교육을 통한 고객 만족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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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접방식: 실무면접(일대다)

=>면접관: 인사팀 그룹장, 실무팀 그룹장 (그룹장은 팀장의 윗급입니다.)

=>복장: 단정한 복장

 

 

<<일반적인 인터뷰 가이드>>

1. 홈페이지 및 관련기사를 통해 기본적인 회사정보들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2. 첨부한 이력서를 토대로 본인의 경력에 대하여 정리하시고, 상대방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 줄 것인지,

결론 후 간단한 부연설명으로 (정리된 표현을 사용)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시작하면 자기소개는 꼭 첫 질문으로 나오니 임팩트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본인의 실적, 성과에 대해 최대한 스마트하고 자신감있게 어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실무적으로 지금까지 해온 일이 현 포지션 업무의 적임자임을 확실히 Promotion하시길 바랍니다.

5. Attitude도 중요하므로 겸손하게 대답하되, 업무에 있어서는 적극성을 보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6. 인성적으로 융화될 수 있고, 서로 코드를 맞출 수 있는 사람임을 최대한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7.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하여 밝고 긍정적인 자세로 입사에 대한 열정을 최대한 어필하여 보여주시기 바라며, 

입사 후에 장기적으로 나의 커리어에 대해 설명하셔서 좋은 인상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예상 질문

1. 직무에 관하여 디테일하게 질문

2. XXX님의 예전 경력에 대해서도 자세히 질문

3. 이직사유 및 XX회사에서 잘 적응할지를 살피는 질문

4. 리더십을 발휘해본 경험이 있으신지? 전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셨나요?

5. 가장 잘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6. 인원 및 매장관리를 어떻게 하셨나요?

7. 이 회사를 왜 선택하게 되었나요?

8. 합격하면 어떻게 출퇴근하실거에요? 합류 가능한 일자는?

9. 상사가 부당한 지시를 내리면 어떻게 하겠는가?

10. 인생에서 가장힘들었던 적은 언제인가? 어떻게 극복했는지?

11.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위에 내용들을 대충 글로 적어서 정리하고 머리속에 넣고, 면접보러 다녀왔다.

실질적인 면접 내용들은

현장 실무 내용들 위주로 많이 물어봤다. 

일단 내가 경력으로 일한 내용들과 현재 회사에서  현장에서 인원부족에 대한것과 장기 근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나 방법이 있는지 물어 봤다. 그만큼 요즘 요식업에서는 파트타임, 정직원 둘다 구하기도 힘들고, 자주 퇴사도 많기때문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도 60%정도 밖에 답을 못했다. 명확한 해결방법을 제안을 못했지만, 경험을 통한 나만의 방식을 답변 했다.

 

또 배달 및 홀 매출에 올릴 방법에 대해서도 물어 보셔서, 이것 또한 이제까지 경험을 통한 나만의 답변을 했다.

전체적인 질문 내용들은 정말 실무위주로의 내용들이였기때문에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거나 생각조차 안해봤다면 답변하기 힘든 부분이 많을 것이다. 자신이 그냥 기본적이 프랜차이즈 업체 시스템에서의 경험만 있다고 한다면, 자발적으로 방법적인것을 생각을 안해보고 그 틀안에서만 일을 했다면, 답변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면접은 딱딱하지 않고 편하게 봤고,

최종적으로 내가 답변을 명확하게 하지 못한 부분은 2가지다.

-배달 및 홀로 유입되는 고객층이나 직종을 알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라는 부분에 답변을 완벽하게 하지 못했다.

일단 이유는 여기 회사뿐만 아니라 다른 프랜차이즈 전체적으로 요즘은 고객을 집적 응대보다는 키오스크로 주문을 받기 때문에 이 부분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순간 나도 답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생각해보니 알수 있는 방법이 생각났었다. 이부분을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한게 아쉬웠다.

 

-전체 매출 올릴 방법과 인건비 및 업무 효율에 대한것도 물어봤는데, 여기서는 배달에 대한 마진을 더 올리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으로 답변을 다 하지 못했다. 나머지부분은 경험을 통해서 잘 답변했다고 생각한다.

배달매장을 개인 브랜드로 운영하는 방식과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유입되는 방식에서 또 차이가 있다보니, 적용방법도 조금 다르고,  완전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할만한 내용은 전달하지 못했다.

 

 

 

전체 면접시간은 대략 40분 정도 봤고, 면접보기전에 대기실에서 잠시 대기하고 

마무리로 나올때 저기 회사 상품권도 대략 5만원정도 받아서 나왔다.

 

운좋게 된다면 2차 면접 또는 합격, 아니면 불합격 통보를 받지 않을까 싶다.

만약에 떨어진다고 해도 상관없다. 있는 그대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방식대로 면접을 봤기때문에

현재 일에 다시 집중하면 되니깐, 

 

이렇게 글을 적어두는거는 누군가 한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적어두고,

나 스스로 한데 기록으로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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